금호에이치티 추가 상장, 위기인가 기회인가?!(종목추천아님)
금호에이치티가 10월 28일, 29일 이틀간 상승했다.
30일은 추가상장 이슈도 있었고, 금요일이기도 하고, 전세계가 폭락한 마당에 상승을 기대할 순 없었다.
이틀간 올려놓은 걸 금욜날 하루만에 다 빼고 더 떨어져 버렸으니 허탈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지켜봐야 할 포인트가 있다.
10월 27일 조심스럽게? 얍삽하게? 거래소 공시로 추가상장에 대해 알렸다.

나도 이 공시를 28일이 되어서야 알게 되었다.
DART 관심종목으로 걸어뒀기 때문에 공시가 있음 알림이 와야 하는게 정상인데 어떻게 된 게 증권사 공시 목록에는 공시되어 있고, DART에는 공시가 없었다.

여튼 이것도 의도된 건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솔직히 좀 정이 떨어지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30일, 금요일에 추가 상장이 됐다.
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0103053281
[유가증권 메모] (30일) 보통주추가상장=금호에이치티(BW행사) 등
[유가증권 메모] (30일) 보통주추가상장=금호에이치티(BW행사) 등, 증권
www.hankyung.com
이번 추가상장 규모는 200만주로, 총 주식 수의 2% 정도 되는 양이다.
이 뉴스를 단순하 악재라 판단하긴 좀 어렵다.
확실히 어느시점에 상장 주식을 팔아넘기게 될 것이고, 그때 주가가 빠지는 건 고정적으로 일어날 미래의 사실이다.
다만, 지금 이 가격에 매도하진 않을 거란 게 중요하다.
추가상장된 주식을 받은 세력 입장에서 얼마 전에 4,000원을 넘었던 주가를 봤는데 3,000원도 안되는 주가에 팔겠는가?
그래서 앞으로 금호에이치티의 주가는 조금씩 올라갈 것 같다.
그리고 어느 시점에 저번처럼 호재를 뉴스로 터뜨리고 그때 붙는 개인투자자들을 재물 삼아 엑시트할 것이다.
물론 그저 내 예측이며, 대뇌망상일 뿐일수도 있다.
하지만 난 이 시나리오에 맞춰 내 주식들을 핸들링해볼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