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 팥 파우더로 밀크티, 아포가또, 아이스크림 만들어 활용하기 :: 흑원당 팥 밀크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식] 팥 파우더로 밀크티, 아포가또, 아이스크림 만들어 활용하기 :: 흑원당 팥 밀크티

by alphakjs 2023.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지인에게서 팥 파우더를 선물받아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용해 간식으로 먹은 후기입니다

흑원당이라는 곳에서 나온 팥 밀크티 라는 제품인데,

팥 말고도 말차, 쑥 버전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남편이 평소에도 팥을 엄청 좋아해서

이 제품을 가지고도 이것저것 활용해봤는데

말차도 엄청 좋아하는 편이라 ㅎㅎ

나중에 한번 먹어보고싶어요

 

 

흑원당 팥 밀크티 영양성분

 

 

우선 영양성분표 입니다

한 상자 안에 10포가 들어있는데

1포당 15g의 파우더가 들어있어요

 

사실 성분표를 보면

탄수화물이나 당류는 좀 들어가는 반면

단백질은 거의 없는 수준이라

막 건강한 간식은 못되겠지만

 

한번씩 출출할 때, 혹은 달달한거 땡길때

가끔 먹는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몇번 먹어보니까 맛있더라구요

저희집은 벌써 몇표 안남았음 ㅋㅋ

 

 

두번째 사진을 보면

이 파우더를 활용하는 방법이 따로 나와있어요

이름 자체가 팥밀크티라

밀크티로만 마시는 걸 생각했는데

이런 쉬운 방법으로 여러가지를 먹어볼 수 있다니

신기하더라구요

밀크티 따뜻한 버전, 차가운 버전,

아포가또,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1] 팥 밀크티 ★★★★

첫번째 밀크티로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얼죽아이기 때문에 아이스로 해보겠습니다 ㅋㅋ

 

 

1. 파우더를 컵에 붓는다 (15g)

2. 물 50g을 부어 저어준다

3. 얼음 50g을 넣어서 잘 저어 마신다

 

 

이게 끝입니다

파우더는 찬물에 잘 녹지 않기때문에

소량의 뜨거운 물로 먼저 녹여주셔야 해요

그 후에 50미리까지 물을 채워준 후

얼음을 알맞게 넣으면 끝입니다

 

그런데 이게 양이 생각보다 더! 얼마 안돼요

50미리를 붓고나면 이것밖에 안된다고?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적습니다

넉넉하게 마시고 싶으신 분들은 처음부터 2-3포를 뜯어서

파우더 양을 늘리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이름이 밀크티인데 물로 채우면 밍밍한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이 파우더 자체에 우유 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물을 섞어도 그냥 우유에 탄 맛이 나요

 

그래도 더 진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우유를 첨가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제가 해본 결과 50미리의 물은 살짝 적어요

양도 양이지만 좀 많이 진하다 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래서 살짝 30미리 정도를 더 넣어주었고

얼음이 녹으면서 딱 좋은 맛있는 맛이 되더라구요!

기호에 맞게 물 양을 맞춰가시면 됩니다

 

 

저는 나중에 여기에 에스프레소 샷을 넣으면 어떨까 해서

그렇게 한번 팥라떼로 만들어볼 생각이에요

 

 

 

 

 

 
 

 

 

[2] 팥 아포가또 ★★★★

 

1. 팥 밀크티 소스 만들기

(파우더 15g + 뜨거운물 15g 1대1비율로 넣어 섞는다)

2.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퍼서 넣어준다

 

 

 

이건 너무 간단해서 방법이랄 것 까지도 없겠더라구요

저는 투게더 아이스크림을 사용했고,

그 위에 집에 있는 뿌려먹는 견과류를 넣어줬어요

먹어본 남편은 맛있다고 잘 먹어줬고

나중에 이 밀크티 소스에 일반 아포가토처럼

샷을 넣어도 맛있겠다

라는 평을 남겼습니다

 

이건 망해도 맛을 보장해주는 투게더가 있기 때문에 ㅎㅎ

맛 없을 수가 없는..!

 

 

 

 

[3] 팥 아이스크림 ★★★

 

1.파우더(30g) + 우유 or 생크림 150ml 섞어준다

2. 냉동실에 4시간 얼린다

 

 

인데 이게 그나마 앞선 방법들 중에서는

가장 손이 많이 가는 방법인 것 같아요

 

저는 집에 생크림이 없어서 그냥 서울우유를 사용했고

다른 방법들과 똑같이 파우더를 뜨거운 물에 일단 녹인 후

우유를 섞어서 베이스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심심해 보이지 않게 위에 또 견과류를 올렸습니다

 

아직 액체인 상태에서 견과류를 넣으면

다 아래에 가라앉아버릴까봐

일단 30분, 1시간 시간을 잡고 경과를 지켜보면서

살짝씩 얼어갈 때 견과류를 넣고, 숟가락으로 눌러가며

사이사이에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다 얼은 후에는 위에 데코용으로 더 뿌렸습니다

 

그런데 이게 딱 4시간만 얼렸다가 먹어야 하는건지..

저대로 4시간보다 더 오래 냉동실에 뒀더니

먹으려고 꺼냈는데 너무 딱딱해서

숟가락도 안들어갈 정도였어요 ㅋㅋ

 

아이스크림을 먹으려고 만들었는데

녹기까지 기다린 후에먹어야 하는 ..

그런 실수를 했기 때문에 조금 귀찮았습니다

 

그리고 맛은 먹어봤을 때 제가 생각하기로는,,

아이스크림이라기 보다는 샤베트와 가까운 식감이었어요

남편은 맛있다고 다 먹어줬지만

저한테는 살짝 아쉬웠던 방법이었습니다

만약 우유가 아니고 생크림으로 만들었다면

어땠을 지 궁금해요 ㅎㅎ

 

 

그럼 오늘 흑원당 팥밀크티를 활용해

여러가지 간식 만들어본 후기

마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