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1900선 안착(Feat. 에코마케팅, SK증권 / 종목추천아님) - 16일
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공부

코스피 1900선 안착(Feat. 에코마케팅, SK증권 / 종목추천아님) - 16일

by alphakjs 2020. 4. 17.
반응형

마침내 1,900선에 코스피가 도달했다.

2020년 4월 17일 종합주가지수

불과 2, 3주 전만 해도 쌍바닥을 찍을거라는 전망이 우세했는데, 어느새 코스피가 1,900선에 안착했다.

지금같은 상승 추세라면 2,000선도 멀지 않은 것 같은데, 부디 별다른 악재가 발생하지 않기만을 바랄 뿐이다.

대부분의 종목들이 상승했고, 이 중 내게 특히 의미 있던 것은 에코마케팅과 SK증권이 많이 올라와 마이너스에서 벗어났다는거다.

 

SK증권은 최근 자사주 매입을 했고, 전년도 실적이 양호했기에 실적발표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주목을 받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어차피 장투로 가져가는 종목이라 사실 등락에 별 관심이 없지만, 그래도 파란불에서 벗어난 것은 기쁜 일이다.

에코마케팅 역시 실적주로 최근 증권사 목표가가 하락했지만, 오늘은 아랑곳하지 않고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기관이 지난 3주간 지속적으로 매집하고 있고, 작년 실적 발표가 4월 30일이었던 점을 감안했을 때, 좀더 큰 수익을 기대하면서 매도각을 재보려 한다.

전반적으로 자동차관련주도 분위기가 좋았는데, 유독 KB오토시스는 잠잠했다.
거래량도 극심하게 적고, 제대로 소외주 테크다.

 

그럼에도 주목하는 건 워낙 알짜회사라서다.
1조원대 매출에 영업이익도 흑자고, 배당까지 탄탄해 물려도 그냥 들고 있음 될것 같다.

오늘부터 소량 매집 시작했다.

조금씩 배당금이 계좌에 꽂히고 있어 소소한 기쁨을 느끼고 있다.

지수도 계속 이렇게 상승해 계좌가 얼른 플러스가 되면 좋겠다.

오늘 내 계좌는 1.77% 올라 -12.36%가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