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제약 3거래일 연속 상승 - 급등의 시작?!
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공부

에이치엘비제약 3거래일 연속 상승 - 급등의 시작?!

by alphakjs 2020. 11. 30.
반응형

오늘 에이치엘비 제약이 오랜만에 시원하게 상승했다.

장중 16,000원도 터치하고, 그동안 기다려온 주주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모기업이라 할 수 있는 에이치엘비의 주가가 비리비리한 날 상승한 거라 더 관심이 간다.

현재 에이치엘비는 NDA 신청을 과연 올해 안에 하느냐를 놓고 상당히 시끄러운 상태다.

 

 

여기서 먼저 NDA가 무엇이냐면,

미국의 식품의약국인 FDA에 하는 신약허가승인을 의미한다.

보통 신청 후, 승인까지 6~10개월 정도 소요된다.

 

에이치엘비는 리보세라닙이라는 보유 중인 신약을 반드시 올해 안에 NDA 신청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해왔다.

에이치엘비 주주들 역시 그것만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올해가 거의 끝나가는데 과연 약속이 지켜지려나 모르겠지만, 매일 주가가 떨어지는 걸 보면 점점 기대감이 사라지는 것 같다.

 

www.hankyung.com/it/article/201911251166i

에이치엘비, FDA로부터 '리보세라닙' 사전 NDA 회의록 수령

에이치엘비, FDA로부터 '리보세라닙' 사전 NDA 회의록 수령, 임유 기자, 산업

www.hankyung.com

 

이와 별개로 에이치엘비제약은 이러저러한 이슈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데, 소문만 무성하고 현재까지는 확실한 뉴스가 없다.

오늘 주가 상승을 이끈 것이 기관과 외국인이라는 점에서 그래도 이번 주에 무언가 호재가 있을 수 있겠다는 예상을 할 수 있긴 하다.

보통 기관과 외국인이 개인 투자자들보다 먼저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선제적으로 행동하기 때문이다.

현재로서 예상해볼 수 있는 건 연초부터 시끄러웠던 치매치료제 관련 이슈와 글로벌 판매계약을 완료한 아필리아 생산에 대한 이슈다.

그나마 가능성 있는 것이 아필리아 관련 뉴스일 것 같다.

 

www.sentv.co.kr/news/view/580459

아필리아의 글로벌 판매계약, 메디포럼제약 성장 신호탄되나?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에이치엘비의 미국 자회사인 엘레바가 난소암치료제인 아필리아의 글로벌 판매에 나선 가운데 에이치엘비그룹이 준비 중인 다양한 항암제의 생산 및 유통을 담당할 메

www.sentv.co.kr

 

만약 아필리아 생산이 시작된다거나 하는 뉴스라면 정말 큰 호재라 볼 수 있다.

 

어차피 장투인지라 느긋하게 지켜봐야겠다.
에이치엘비제약의 성공을 응원하면서 이번 기회에 전고점을 돌파해주길 바래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