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드 드디어 임상승인!
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공부

셀리드 드디어 임상승인!

by alphakjs 2020. 12. 5.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셀리드의 코로나 백신 임상 승인이 났다.

회사에서 정신없이 일하고 있는 와중에 Dart 전자공시 알람이 울렸고, 기다리던 소식에 아쉬움과 흥분감을 느꼈다.

 

셀리드/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2020.12.04 (fss.or.kr)

 

셀리드/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2020.12.04

 

dart.fss.or.kr

 

참고로 Dart 전자공시시스템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관심기업으로 등록해 놓으면, 해당 기업의 공시가 실시간으로 날아온다(아래 참고 사진).

이 알람 덕분에 그동안 이득을 꽤 봤기 때문에, 투자자 분들이라면 설치해서 알람을 받으실 것을 추천한다.

 

 

여튼 아쉬움과 흥분감이라는 상반된 감정을 느낀 것은 하필이면 장이 다 끝나고 공시가 났다는 점이었다.

이게 장 중에 났으면, 주말의 불확실성을 겪지 않고, 일부 매도로 당장 어느 정도 이득을 볼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을 느꼈다.

셀리드를 잡주라 생각하고 있고, 지금도 많이 올랐다 판단하고 있기 때문에(그냥 내 생각이다), 남들보다 짧은 기간을 정해놓고, 내 그릇만큼만 분할 매도해서 이득을 볼 생각이다.

 

식약처, 진원생명과학·셀리드 코로나 19 백신 1·2상 승인 - Chosunbiz > 테크 > 과학/바이오

식약처, 진원생명과학·셀리드 코로나 19 백신 1·2상 승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개발 코로나19 백신 바이오업체 셀리드의 ‘AdCLD-CoV19’와 진원생명과학(011000)의 ‘GLS-5310’에 대..

biz.chosun.com

 

사실 이미 세계 곳곳에서 백신이 나오고 상용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어 도저히 K백신에 큰 기대를 못하겠다.

셀트리온이 가장 앞서 나가고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확진자가 다른 나라들에 비해 적게 발생하는 임상 환경과 제도적 도움도 비교적 별로라서 오히려 완성될 해외 백신을 국내에서 위탁 생산할 수 있는 권리를 알아보는 것이 현실적이지 않나 싶다.

그 분야에서 앞서나가는 삼성 바이오로직스 같은 경우, 주가가 고공행진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코로나 특수 CMO시장 '쾌속질주' (fetv.co.kr)

삼성바이오로직스, 코로나 특수 CMO시장 '쾌속질주'

[FETV=김창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글로벌 의약품 시장이 확대되면서 위탁생산(CMO) 시장 강자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연일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글

www.fetv.co.kr

 

어쨌든 조마조마하며 지켜봤던 셀리드를 통해 드디어 수익을 볼 수 있는 환경이 된 것이라 기꺼울 따름이다.

지금까지의 주가 흐름을 봤을 때, 큰 욕심을 냈다가는 패가망신할 수 있다 보고 있다.
그동안 피뢰침이 좀 심했나...



장 초반에 무조건 일부 익절 후, 적은 물량으로 상한가 가는지만 확인해 봐야겠다.

 

여튼 오래 기다린 셀리드 주주분들 모두 좋을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