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잘 버틴 셀리드 - (Feat.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발표, 종목추천아님)
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공부

의외로 잘 버틴 셀리드 - (Feat.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발표, 종목추천아님)

by alphakjs 2020. 11. 17.
반응형

새벽부터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관련 기사가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다.
퇴근길부터 셀리드가 또 폭락할까봐 조마조마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529904

모더나 코로나 백신 소식에 WTI 3.0% 급등

[파이낸셜뉴스]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가 개발 중인 백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국제유가 또한 급등했다. 코로나19 백신이 보급되면서 유가 수요가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지난 16

n.news.naver.com


그런데 왠걸.
저번 화이자 백신 발표 때의 학습효과 때문인지 전혀 타격 없이 상승장으로 선방했다.



반면에 큐로콤과 제넥신은 비틀거렸다.
특히 큐로콤은 힘이 너무 빠져서 다시 흐름을 탈 수 있을까 싶은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아무래도 LG화학과의 협약 발표 났을 때, 그냥 팔았어야 했나보다.
지수와 상관없이 이상하게 많이 하락한 종목들이 많아서 더 아쉽다.
총알만 좀 채워졌다면 좋은 쇼핑을 할 수 있었을텐데.

셀리드는 확실히 코로나 백신 임상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것 같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0188636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 '차근차근'…"빠르면 내년 말"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글로벌 제약사들보다 속도는 늦지만 국산 코로나19 백신들도 개발 절차를 차근차근 밟고 있다. 대규모 피험자를 필요로 하는 임상 3상을 진행하려면 코로나19가 창궐

n.news.naver.com


아침 일찍 나온 기사를 보면서 모더나만 아니었으면, 셀리드나 큐로컴이나 확실히 분위기가 달랐겠다 싶었다.

오늘을 버틴 걸 보면 조금 더 기대하게 된다.
어찌됐든 임상 승인까지만 버텨볼까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