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텍 - 상승의 동력은 뭘까? 이유가 알고 싶다
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공부

이랜텍 - 상승의 동력은 뭘까? 이유가 알고 싶다

by alphakjs 2020. 11. 27.
반응형

열흘 전쯤, 이랜텍 관련한 분석글을 쓰자마자 주가가 급등해 당황했었다.

 

이랜텍 -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회사(종목추천아님) (tistory.com)

이랜텍 -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회사(종목추천아님)

삼성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에 대한 기사를 읽고, 이 소스로 돈을 벌려면 어디에 투자를 해야할까 생각을 좀 해봤다. 그리고 여러 회사 중, 이랜텍을 주목하고 있다.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009180

express-kim.tistory.com

 

이때 보초병을 넣어놓고 추이를 보고 있었는데, 이른 급등에 당황스러우면서도 기분이 좋았다.

여튼 내가 눈여겨 보던 회사의 미래를 다른 투자자들도 확신한 것이고, 그게 주가에 반영된 것이니까 말이다.

 

11월 19일 분봉이다

 

아쉬웠던 점은 장초반에 반짝하고 힘을 잃었던 것이다.

그리고 열흘 정도 빌빌 댔는데, 다시 오늘 급등했다.

이번엔 힘도 좋았다.

 

 

그럼에도 내 입장에서는 좀 찝찝했던 게 도무지 상승의 이유를 모르겠다.

물론 증권사 레포트가 꽤 잘 나왔다.

 

[베타 투자리포트] 이랜텍, ' 2차전지 배터리팩' 수주 주목 (betanews.net)

[베타 투자리포트] 이랜텍, ' 2차전지 배터리팩' 수주 주목 - 베타뉴스

[베타뉴스=이춘희 기자]하나금융투자가 이랜텍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 9,700원을 제시했다. 이랜텍은 3분기 매출액 2,106억원(-2.8%), 영업이익 143억원(-

www.betanews.net

 

그리고 사람들의 관심도 꽤 있었던 것 같다.

 

[더밸류 리서치] 이랜텍, 이번주 HOT 리포트 1위…조회수 426건 (thevaluenews.co.kr)

[더밸류 리서치] 이랜텍, 이번주 HOT 리포트 1위…조회수 426건

최근 증권사에서 발표된 종목 중 이랜텍(054210)에 대한 증권사 보고서가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25일 버핏연구소에 따르면 최근 1주일(11월 19일~25일) 동안 발간된 보고서 가운데 하나금융투자의

www.thevaluenews.co.kr

 

하지만 그래도 찝찝한게 직접적인 공시나 뉴스가 없다.

대형계약을 체결했다던가, 무증을 한다던가 이런 뉴스가 좀 나와줘야 갑작스런 10% 상승에 고개를 끄덕일텐데, 그 원인을 모르니까 답답했다.

그래서 일단 일부 투자금을 익절했다.

 

이유 없는 상승은 바로 조정이 나올 수밖에 없으니까, 아무래도 지금 매도 타이밍이란 생각을 했다.

물론 주말간 엄청난 뉴스가 나와서 땅을 치고 후회를 할수도 있겠지만, 일단 목표가에는 도달했으니 설령 뉴스가 뜨더라도 자기합리화는 될 것 같다.

 

추후 재진입을 목표로 계속 관심종목으로 지켜볼 생각이다.

 

PS. 방금 시간외 장 초반을 보니 나랑 똑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었던 것 같다.

하한가에 걸어놓고, 위에서부터 매수자들한테 다 넘긴 건데, 물량이 세력이라 하기에는 크기가 작으니, 개인 투자자일 듯 하다.

여튼 흥미진진하다.

 

 

반응형

댓글